본문 바로가기

매니아씨 이야기

마케팅 추천 도서 BEST 3




안녕하세요. 매니아컨설팅그룹입니다J

 

마케터라면 응당 그에 맞는 지식을 갖추고 있어야 하는 법!

그렇지만 마케팅을 어디서 배워야 하는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오늘 매니아씨 이야기 집중해서 읽어보셔야 겠는데요?







기억나시나요?

저의 2017년 새해 목표 중에 하나가 책 24권 읽기입니다^^

24권 중에 세 권은 지금부터 말씀 드릴 책이 될 거 같은데요?

매니아씨가 추천하는 마케팅 추천 도서 BEST 3.

지금부터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D







1)   마케팅 통찰력

: 마케팅의 핵심을 꿰뚫는 18가지 깨달음, 마케팅 천재를 만드는 첫 번째 이야기.


마케팅 마인드, 마케팅 사고, 마케팅 실행을 180˚ 바꿔주는 최고의 마케팅 교과서라 불리는 책입니다.

초보마케터들이 읽기 쉽게 풀어 놓은 입문용 도서인데요.

마케팅에 관심은 많은데 전공이 아니라 접하기 두렵다! 하시는 분들에게 적절한 책이 될 거 같습니다.

저도 마케터이지만 마알못이기 때문에 [마케팅 통찰력]을 한 번 읽어 보아야 겠네요:D







2)   지적 자본론

: ‘츠타야서점을 기획해 성공시킨 마스다 무네아키의 경영 철학이 담긴 책.


제목만 봐서는 가까이 하기 힘든 책 같은 느낌이 들어요.

하지만 저자 마스다 무네아키의 성공기를 담은 책으로

버블 경제의 후유증을 앓고 있는 일본의 자본주의 사회 속에서 살아남은 비결과 그들만의 매력을 담아냄으로 아주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는데요.

과연 츠타야 서점은 어떤 마케팅을 펼쳐서 어두운 일본의 미래를 밝게 비추고 있을까요?







3)   출판이란 무엇이고 무엇이 아닌가

: 마케팅의 고전 필립 코틀러의 [마케팅원리]를 바탕으로 마케팅의 기본 원칙과 전략을 출판에 접목시키고

출판의 미래가 가능하기 위해 지금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를 탐구하고 있는 책.



비록 출판에 관한 책이지만 마케팅을 기본 바탕으로 두고 이야기를 진행시키기 때문에 마케팅 응용법을 배우기에 아주 유용한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의 기본 원리는 알고 있지만 그걸 응용하지 못한다면 빛 좋은 개살구에 불과할 뿐!

모두들 이 책을 읽고 마케팅 마스터가 되어봅시다!







세 가지의 책을 소개 시켜드렸어요.

[마케팅의 교과서] [마케팅을 이용해 성공한 서점] [마케팅의 기본원칙과 전략을 출판에 접목시킨 출판사]

이렇게 세 가지의 책만 봐도 알 수 있듯이 각기 다른 분야에서 마케팅이 힘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의 기본원리를 이용하고 응용할 줄 아는 힘을 키워서 마케팅 만렙에 도전해보는 2017년이 되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