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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니아씨 이야기

13억 중국시장 마음을 사로잡다

 


 

 

안녕하세요. 매니아컨설팅그룹입니다J

 

전 세계 시장을 좌지우지 하는 중국.

13억 인구가 단단히 자리잡고 있기 때문인데요^^

마케터라면 잊지 말아야 할 곳!

바로 중국시장입니다.

 



 

 

중국시장을 사로잡기 위해서 지금 어떤 마케팅이 핫한지,

앞으로 어떤 마케팅을 펼쳐야하는지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1)   소셜 미디어에 주목하라

 

BATS 누적 이용자 수가 39억명이라고 해요.

BATS?

바이두(Baidu) : 중국 최대 검색엔진

알리바바(Alibaba) : 중국 최대 온라인 전자상거래업체

텐센트(Tencent) : 중국 인터넷 서비스 및 게임 서비스

시나웨이보(Sina Weibo) : 중국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누적 이용자 수가 39억명이나 된다니, 그 숫자가 가늠이 안되네요.

앞으로 더욱 다양해지고 이용자도 늘어날 소셜미디어.

집중 공략 할 필요가 있을 거 같은데요?^^

 

 



 

 

2)   위챗페이 주목

 

스마트폰이 발달하면서 오프라인 쇼핑에서 온라인 쇼핑으로, 지금은 모바일 쇼핑 시장이 우위를 점하고 있죠?

이에 맞춰서 중국에서도 위챗페이를 만들었습니다.

위챗(WeChat)2011, 텐센트가 출시한 모바일 메신저입니다.

중국의 카카오톡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울텐데요^^

 

위챗페이는 텐센트 모바일 결제 시스템 텐페이가 위챗에 연동되어 거듭난 모바일 결제 시스템입니다.

위챗 바코드, QR코드, 계좌이체, 간편결제 등 다양한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여 사용자의 편리함을 극대화하였습니다.

 

모바일 쇼핑 시장을 겨냥한 위챗페이.

중국 시장을 노린다면 시대의 흐름을 잘 알고있는 위챗페이를 롤모델로 삼을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3)   바이럴을 원한다면 왕훙에 주목하라!

 

왕훙이란?

중국어로 인터넷을 뜻하는 왕뤄와 홍일점의 의미를 지닌 훙런의 합성어로 중국의 온라인스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파워블로거와 유사한 성격을 띄고 있는데요.

 

스타성을 검증받은 왕훙들은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1인 브랜드, 1인 창업에까지 나서는 추세이며

이들이 온라인에서 만들어내는 부가가치도 막대합니다.

최근에는 왕훙을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중국 마케팅 업체도 생겨났습니다.

 

중국시장 개척의 핵심 수단으로 부상한 왕훙 마케팅.

얼마 전에는 신라면세점이 중국 현지에서 운영하는 홍보단 신라 다카소속 왕훙들을

 한국으로 초대하여 각종 관광코스를 체험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하였는데요.

이처럼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왕훙 마케팅!

바이럴을 원한다면 왕훙100번 활용해야겠는걸요?

 

 



 

 

13억 중국시장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주목해야할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중국을 겨낭하려면 어떤 마케팅을 펼쳐야할지 감이 좀 잡히셨나요?

유행하는 마케팅도 중요하지만, 내 사업 아이템에 맞는 마케팅을 구사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는 점!

잊지 마시고, 모든 사업가들, 기업가들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