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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니아씨 이야기

뻔한 마케팅은 NO, FUN한 마케팅!


 

 

안녕하세요. 매니아컨설팅그룹입니다J

 

요즘 색다른 마케팅 참 많죠?

마케팅이란 알다가도 모르겠고, 모르겠다가도 아차! 싶고

무수히 많은 종류의 마케팅을 알아가기란 쉽지 않아요.

 

이렇게 넓디넓은 마케팅의 바다 속으로 풍덩 빠져 볼까요?

다들 매니아씨 이야기 속으로 풍덩~

 

 



 

 

오늘 알아볼 마케팅은 바로!

[뻔한 마케팅은 NO, FUN한 마케팅] 입니다.

 

FUN 마케팅, 지금부터 파헤쳐 볼까요?!

 

 



 

 

FUN 마케팅이란?

제품 + 기발한 아이디어 + 색다른 재미 = 소비 욕구 상승

 

기존 제품에 기발한 아이디어와 색다른 재미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소비문화를 구축시키는 마케팅 기법을 FUN 마케팅 기법이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키덜트 마케팅을 들 수 있어요.

 

그럼 지금부터 성공한 FUN 마케팅을 살펴볼까요?

 

 



 

 

1)   세븐일레븐

 

작년에 핫했던 솔로 / 의리 초콜렛 기억나시나요?

초콜렛 케이스에 [강제독신 / 안생겨요 / 도레미파솔로시죠?]와 같은 문구를 새겨 넣어서 솔로 초콜렛을 만들었어요.

 

그에 대응한 의리 초콜렛도 만들었는데요.

[딱히 너 주려고 산건 아니야 / 버리는 것 / 오다가 주웠어] 등의 재치 있는 문구로 초콜렛을 포장하였습니다.

 

한 때 대란이 일었던 세븐일레븐 초콜렛.

곧 발렌타인데이인데 저도 의리 초콜렛 하나 받고 싶네요^^

 

 



 

2)   코스메틱 로드샵

 

요즘 지나가다가 코스메틱 로드샵을 보면 형형색색 눈을 뗄 수 없는 제품들이 많아요.

코스메틱 제품들과 아기자기 귀여운 캐릭터들의 콜라보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실제로 길 지나가다 보면 미니언즈 / 몬스터 주식회사 / 푸우 / 디즈니 공주 시리즈 등등 많은 캐릭터들을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바나나우유, 복숭아, 입술 모양 등의 성분이나 쓰임새에 맞는 센스 있는 패키지들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기도 합니다.

 

귀엽고 재미있는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여 로드샵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미국 최대 화장품 종합매장에서 TOP 10에 진입했다고 하네요!

짝짝!

 

 



 

3)   던킨도너츠

 

이미 유명한 던킨도너츠와 다양한 캐릭터들의 콜라보.

가장 유명한 콜라보로는 얼마 전에 진행했던 [바바파파] 캐릭터가 아닐까 싶은데요.

일정 금액 이상의 던킨도넛 상품 구매 시, 바바파파 수면 램프를 2,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해서 전년 대비 매출액을 2배 이상 증가시켰습니다.

 

저 또한 던킨도넛 콜라보 애용자인데요^^

예전에 진행했던 곰인형 재키 시리즈와 가장 최근에 진행한 크래프트 홀릭 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른이어도 귀여운 인형이 탐나는 건 어쩔 수가 없는 거 같습니다:D

 

 



 

 

사실 이러한 FUN 마케팅은 제품이 꼭 필요해서라기보다는 재미와 즐거움을 위해서 구매하는 경우가 더 많아요.

그래서 문제가 됐던 이슈가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포켓몬빵!

아이들이 포켓몬 스티커를 모으기 위해서 빵을 구매하는데 스티커만 챙기고 빵은 버려버려서 이슈가 됐었죠.

재미와 즐거움을 위한 FUN 마케팅이 나쁘다고는 할 수 없지만, 마음 한구석이 씁쓸한 건 어쩔 수 없는 거 같습니다.

 

 



 

 

SNS가 활발해지면서 더욱 인기 있어진 FUN마케팅.

재미있고 즐거운 것도 좋지만 그 물건이 나에게 정말 필요한 것인지, 도움이 되는 것인지 다시 한 번 고민해보고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죠?

 

올바른 소비패턴으로 2017년에는 모두들 부~~자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