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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니아씨 이야기

코카콜라 마케팅



 

 

안녕하세요. 매니아컨설팅그룹입니다J

 

오늘은 글로벌 브랜드 순위에 꾸준히 링크되는 코카콜라는

 어떤 마케팅을 실행하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경기 불황 속에서도 콜라 부문 단연 1등인 코카콜라.

 

과연 코카콜라는 어떤 마케팅을 펼치길래 꾸준히 순위에 링크되는 걸까요?

그들의 끊임없는 사랑 비결을 살펴볼까요?^^

 

 



 

 

 

1)   스토리텔링

 

스토리텔링 마케팅이란_브랜드에 이야기를 만들어 광고나 판촉 등에 활용하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기법.

 

코카콜라는 [우정 자판기] [힐링 메시지]를 통해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여

소비욕구를 증대시키고, 더 강한 충성고객을 확보하였습니다.

실제로 제작년에 힐링 메시지가 한창 유행했었죠?^^

 

코카콜라 광고가 생각이 나는데요~

 

배우 서강준이 자판기에서 코카콜라를 뽑아 주면서

 여성분에게 건네주는 코카콜라에 [내 맘 받아줘] 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던^^

 

이 밖에도 [우리가족] [고마워] [사랑해] [잘될거야] 등등 다양한 메시지로 큰 사랑을 받은 코카콜라 입니다.

 

 



 

 

2)   캐릭터 마케팅

 

캐릭터 마케팅이란_비즈니스 활동에 있어 캐릭터를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 활용.

 

코카콜라 하면 무슨 캐릭터가 떠오르시나요?

단연 북극곰과 산타클로스 아닐까요:D

 

코카콜라는 여름 뿐만 아니라 겨울철에도 판매량을 높이기 위해 겨울과 관련된

북극곰과 산타클로스 캐릭터를 이용하여 친근한 느낌을 연상 시켜 겨울 매출 상승에 크게 기여했답니다.

 

여름에는 더워서! 겨울에는 추워도! 찾게 되는 코카콜라가 되었네요.

 

 



 

 

3)   징글마케팅

 

징글 마케팅이란_짧은 멜로디나 효과음 등을 통해 브랜드를 연상하게 만듦으로써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광고 기법.

 

이 마케팅의 가장 대표적인 예를 들자면

 손이 가요 손이가 ○○○에 손이 가요~”, “참깨빵 위에 순쇠고기 패티 2~”

무슨 광고인지 다들 아시겠죠?

바로 새우깡 광고와 맥도날드 빅맥송 광고입니다.

 

비교적 흥하지 못한 코카콜라 광고 기법 중에 하나이지만,

다양한 마케팅기법을 시도한 코카콜라에게 큰 박수를 칠 수 있겠죠?

 

저는 코카콜라 징글마케팅 하면 시원하게 쏘는 탄산 소리가 생각나네요^^

 

 


 

4)   컬러마케팅

 

컬러 마케팅이란_색상으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시키는 마케팅 기법.

 

코카콜라 하면 무슨 색상이 떠오르시나요?

바로 빨간색!

 

잡코리아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빨간색]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가 [코카콜라] 라고 대답한 대상이 73%나 된다고 하네요.

코카콜라 = RED 공식은 쉽게 깨질 거 같지 않은데요?^^

 

 



 

 

코카콜라 마케팅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이렇게 다양한 마케팅을 접하고 나니,

마케팅의 세계란 정말 넓고 깊구나~ 하고 느끼게 되지 않나요?^^

 

우리 매니아씨도 마케팅의 세계란 정말 넓고 깊구나~ 하고 느끼게 되는 그 날까지!

열심히 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