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의 정석!

제휴마케팅 용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제휴마케팅 용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많은 업체에서 제휴마케팅을 하고 있지만

막상 제휴마케팅에서 자주 사용되고 있는 용어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 더매니아그룹에서는

제휴마케팅에서 많이 사용되고있는 기본적인 몇 가지 용어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제휴마케팅이란 ?

 

어필리에이트 마케팅(Affiliate Marketing)이라고도 하며

매체사(Affiliate)가 실적을 발생시킨 경우 광고주(Marchant) 커미션을 지급하는 방식의 마케팅입니다.

 

 

 

  

1. 머천트 [Merchant]

제휴마케팅을 사용하는 광고주를 지칭합니다.

 

2. 어필리에이트 [Affiliate]

제휴 사이트를 지칭하는 단어로 직접 운영가능한 사이트에 광고를 하여 수익을 발생시키는 매체사를 의미합니다.

 

 

 

 

3. 커미션

어필리에이트가 머천트의 광고를 달아 머천트가 원하는 실적을 발생시킨 경우

머천트가 어필리에이트에게 지급하는 일정액의 수수료를 말합니다.

 

 

4. 광고인정기간

고객이 어필리에이트의 광고를 통해 머천트 사이트에 방문하였다고 하더라도 즉시 매출을 일으키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이때 어필리에이트의 수익을 보장해 주기 위해 사용되는 것이 광고인정기간으로

머천트가 정해 놓은 일정 기간 내에 고객이 머천트 사이트에 다시 방문해 실적이 발생한 경우

어필리에이트의 실적으로 잡아주는 제도입니다.

 

 

 

5. 제휴마케팅 중개서비스

머천트와 어필리에이트를 한 자리에 모아 거래를 원활하게 중개해 주는 서비스

머천트의 도덕적 해이를 방지하는 역할을 동시에 가지고있어 제휴마케팅에 있어 매우 중요한 서비스입니다.

 


 

 

  

제휴 마케팅은 광고주와 마케터를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각 사이트마다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광고주의 성향에 가장 잘 맞는 제휴 마케팅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효율을 낼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