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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정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해시태그 몇개가 효과적일까?

 

 

여러분들 SNS 채널 많이 이용하고 계시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이용할 때 빼놓지 않고 다는 것 바로 해시태그!

이런 SNS의 해시태그(#)를 잘만 활용하면 홍보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좋은 마케팅 툴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해시태그를 무조건 많이 사용한다고 해서 홍보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오늘 더매니아그룹에서는 quicksprout 조사에 따른 효율적인 해시태그 개수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해시태그 ? ]

해시태그란 SNS에서 사용되는 것으로 해시기호(#) 뒤에 특정 단어를 쓰면

그 단어를 검색했을 시 관련 글을 모두 모아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의 경우 최대 30개의 해시태그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해시태그 개수 별 반응을 알아 보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해시태그 0 : 8%

해시태그 1 : 29%

해시태그 2 : 41%

해시태그 3 : 39%

해시태그 4 : 31%

해시태그 5 : 43%

해시태그 6 : 33%

해시태그 7 : 30%

해시태그 8 : 39.5%

해시태그 9 : 49.5%

해시태그 10 :  22%

해시태그 11 :  79.5%

 

해시태그 0 ~ 10개까지는 큰 50% 이하의 반응을 보이고 있으나

11개가 되니 약 80%에 가까운 큰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결과로 미루어 보았을 때 인스타그램은 2개이상의 해시태그는 필수로 사용하되

11개는 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적절하겠죠?

 

 

 

 

 [ 페이스북 ]

 

페이스북은 인스타그램과 달리 해시태그 활용이 크게 활발하지 않은 SNS 채널인데요.

해시태그 1~2 : 평균 593

해시태그 3~5 : 평균 416

해시태그 6~10 : 평균 307

해시태그 10개 이상 : 평균 188

 페이스북의 경우는 인스타그램과 달리 1~2개의 해시태그를 달았을 때 가장 큰 반응을 얻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SNS에 따라 해시태그 개수별로 반응이 다르게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으니

마케팅 하고자 하는 채널의 특성과 컨텐츠와의 관련성을 고려해 해시태그를 다는 것이 좋겠죠?  

단, 해시태그 작업을 너무 과하게 할 경우 게시물이 사라지거나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가 생길 수도 있으니

SNS를 마케팅 툴로 사용하고 싶다면 해시태그 개수 놓치지 말고 알아 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