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의 정석!

캐릭터마케팅이 뜨고있다!

 

요즘 식품업계는 물론이고 코스메틱 업계에서도 캐릭터마케팅이 활발해지고 있는데요.

예전에도 아이들이 즐겨보는 교육용 만화 등의 캐릭터를 이용한 마케팅이 활발 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달라진 점이 있다면 타깃이 성인들에게도 맞춰져 있다는 것인데요!

 

 

 

 

 

(이미지 출처: 팔도 홈페이지)

 

 

캐릭터마케팅의 대명사라고 하면 이렇게 아이들의 대통령!

뽀통령이 가장 먼저 떠오르게 됩니다. 뽀로로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인기가 있어 국가 경쟁력에도 도움이 되는 효자 캐릭터라고도 하죠 ^ ^!!!

 

얼마전까지만 해도 이와 같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제품에 캐릭터마케팅이

활발했었지만, 이제는 판도가 달라졌습니다.

 

 

 

 

 

(이미지 출처: 빙그레 홈페이지)

 

 

바로 키덜트 문화가 급속도로 커지며 키덜트를 사로잡은 캐릭터마케팅으로

매출이 급격히 증가 했다고 합니다. 맥도날드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세트 메뉴를

구매 할 경우 덤으로 장난감을 주는데, 오픈 날 아침부터 어른들이 줄을 서서 구매하는 현상 때문에

1인당 정해진 구매 수가 제한이 걸리기도 했죠~

 

겨울왕국이 유행하면서 아이스크림 요맘때가 제휴를 맺어 매출이 큰 폭 증가 했다고 합니다.

2013년도에는 연매출이 110억원대였는데, 겨울왕국과 업무 제휴 후

2014년도의 연매출을 330억원을 기록하며 3배가 오른 것이죠~

 

 

 

 

(이미지출처: 페리페라 홈페이지)

 

 

식품업체에만 캐릭터마케팅이 유행되었을 뿐만아니라,

최근에는 화장품 업계에서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갑이 두꺼운 키덜트족에게 매력을 어필하는 화장품까지 등장했는데요.

더욱이 키덜트는 제품 하나가 아닌 시리즈 전체를 수집하려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다양한 시리즈를 낼 수록 더욱 인기가 높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 ^

 

마케터 여러분들!! 이제 캐릭터들에 집중할 때인 것 같네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