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의 정석!

스토리마케팅의 힘!

 

여러분은 스토리마케팅의 힘에 대해 얼마나 아시나요~?

학창시절, 전공시간에 배웠던 스토리마케팅에 대해 배운 내용이 너무나 강렬해서

정말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것 같네요 ^ ^ 흥미가 생겨 스토리마케팅, 브랜드스토리에

대한 책을 몇권가지고 있는데요. (자주 읽지는 않지만..ㅎㅎ)

 

 

 

 

오늘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스토리마케팅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책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 ^ 우리가 잘 아는 브랜드의 실제 마케팅 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는 책이에요!!

 

 

 

 

(출처: 인터파크 도서)

 

 

  <성과를 지배하는 스토리 마케팅의 힘> 

 

이 책의 목차는 위와 같습니다. 그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은내용이 없네요~!

 

 

 

(출처: 인터파크 도서)

 

 

여러분 기억나시나요~?

예전에는 TVCM song이 정말 많이 쓰이고 유행을 타기도 했었죠.

초코파이도 그렇고, 석유음료, 구아바 음료, 아침햇살 등등~!!

생각해보니 왜이렇게 음료 광고만 생각이 나는걸까요? ㅎㅎㅎ

 

 

 

 

(출처: 인터파크 도서)

 

 

바이럴마케팅도 스토리를 담아야 합니다.

큰 브랜드가 아닌 작은 호떡집도 이렇게 바이럴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점~

이 마케팅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그 글에 호떡집 아주머니의

스토리가 담여있어 진정성이 전해졌기  때문이 아니였을까요 ^ ^~?

 

 

 

 

(출처: 인터파크 도서)

 

 

우리나라는 이렇게 물건 반품이나 하자로 인하여 생기는 서비스 문제가

특히 더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손님은 왕이다'라는 인식이 강해서 갑질 손님도 많은데요.

 

갑질 뿐만 아니라 위의 사례같은 일이 우리나라에서 일어난다면

아마도 대부분의 브랜드는 철저한 확인을 거친후 환불 거절을 했을 것 같네요 ^ ^

미래를 내다 보지 않고 금전적인 문제만 보기 때문이죠.

 

 

 

 

 

 

(출처: 인터파크 도서)

 

 

특히 영화는 한편 한편 자체가 브랜드가 됩니다.래서 더 감성 마케팅을 하기 수월하기도 한 점이 있죠.

그러나 다 같은 감성마케팅을 하기란 어렵습니다. 장르에 따라 달라지는데,

<써니>와 <수상한 그녀>는 스토리 자체가 관객과'공감'이 이루어져

엄청난 흥행 돌풍을 일으킨 대표적인 영화 감성 마케팅 사례입니다.

 

 

 

 

(출처: 인터파크 도서)

 

 

이책을 자세히 보면 마케팅의 본질 부터 시작하여 성공적인 마케팅을

하기 위한 팁을 정말 많이 던져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

 

우리 모두 공감을 불러일으켜 마음으로 이끌어내는 마케팅을 해보았으면 하는

바람이 생기네요~ 마케터 분들께 강추하는 도서입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