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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니아씨 이야기

O2O마케팅 선택이 아닌 필수!

 

 

 

안녕하세요, 매니아컨설팅그룹입니다 :D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장이 넓어지고 있는 만큼

새로운 형식의 마케팅 방법들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중 최근 가장 많이 화두에 오르내리고 있는 마케팅 툴인 O2O마케팅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오프라인 사업을 한다고 온라인은 무시한 채 오프라인 마케팅에만 집중할 수 없는 시대에 살고 있는 현재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하나로 이어주는 O2O마케팅은 마케터라면 꼭 알고 계셔야 하는 마케팅 툴이랍니다.

 

 

 

 

O2O

Online To Offline의 약자로

온라인의 기술을 이용해 오프라인의 수요와 공급을

혁신시키는 새로운 현상을 지칭하는 용어입니다.

 

정보 유통 비용이 저렴한 온라인과

실제 소비가 일어나는 오프라인의 장점을 접목해 탄생하게 된 것이지요.

 

 

 

 

진화의 진화를 거듭하던 온라인 시장이 마침내 오프라인 시장에까지 침범하며

O2O 마케팅 시장을 뒤흔들고 있습니다.

 

 

온라인 시장이 발달하기 ,

오프라인에서 고객을 모으기 위해서는 TV 신문을 통한 미디어광고를 하거나

전단지를 나눠주는 등의 고비용 방식 통해

직접 모객 해야만 했었는데요.

 

 

온라인 시장이 활성화된 이후부터는 시장이 완전 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오프라인 사업을 하지만 온라인에 웹사이트는 기본으로 갖추고 있어야 하고

이를 기반으로 키워드 광고, SNS 마케팅 등을 통해

저비용, 고효율의 방식으로 고객을 모을 있게 되었습니다.

 

 

 

O2O 서비스가 사업주에게만 좋은 영향을 끼치는 것은 아닙니다!

 

그동안은 쇼핑을 하기 위해 원하는 제품이 있는 곳으로 발품을 팔아 방문하고,

제품을 직접 들고 와야 하는 수고를 감수해야만 했었는데요.

현재는 온라인이나 모바일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클릭 번으로 제품을 구매할 있게 되었습니다.

 

심지어 친절하게 원하는 곳으로 배달까지 해주니

고객에게도 O2O 서비스는 편리한 소비 수단으로 자리 잡게 이지요.

 

 

 

 

조금 편한 만을 지향하게 되는 고객들에게

O2O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사업주의 필수적인 요건으로 자리잡게 된 것입니다.

 

이러한 세대를 살아가고 있는 현재,

오프라인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라면 온라인을 함께 공약해야 사업에 성공할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