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니아씨 이야기

직장생활이 처음이라면 :)?







안녕하세요. 매니아컨설팅그룹 입니다 :) 즐거운 주말이 지나가고 또 다시 바쁜 한 주가 시작되었습니다. 

개개인마다 '오늘'의 의미가 다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 매니아컨설팅그룹에서는 

새로운 직장에서 새 출발을 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직장생활 꿀팁을 준비 해봤습니다 :)

아주 기본적이지만 많은 분들이 놓치고 가는 부분이니 참고하셔서 더욱 지혜롭고 

즐거운 직장생활 할 수 있길 바랍니다 :)! 










직장 뿐만 아니라 '새로움'은 늘 설레기도 하고 두렵기도 하죠! 이러한 설렘과 두려움에는

일반적으로 새로운 환경, 새로운 사람, 새로운 업무에 대한 것일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


너무 진부한 이야기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어찌되었건, 직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첫인상' 입니다.

한 번 각인된 인상을 바꾸는 데는 큰 어려움이 따르고 몇 배의 시간이 더 소요 된답니다!

그렇다면 첫 인상을 좋게 만드는 요소는 무엇이 있을까요? 가장 먼저 옷차림!

옷차림은 최대한 본인의 업무에 맞는 깔끔한 의상을 입고 가시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








두 번째는 '인사' 입니다! 드라마에서 보는 것처럼 첫 출근날 전 사원이 당신을 반겨주진 않는데요!
모두가 무표정으로 일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본인이 먼저 다가가야 한답니다. 

같은 회사 직원과 마주치면 무표정보다는 미소를 지은 얼굴로 인사하며 본인에

 대해 소개를 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 








세 번째는 '성실한 태도' 입니다. 여기서 오해하지 말아야 할 것이 성실한 태도는 정말 중요하지만, 

흔히 말하는 '오버'를 하지 않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한 부분 입니다! 넘치는 패기, 열정 모두 좋지만

너무 과해지면 보는 사람도 부담스럽게 느낄 것이며 시간이 지날수록 본인도 지치게 될 수 있습니다!

회사에 입사한 첫 해에는 튀지 않는 성실함과 적응력! 이 2가지만 충족시켜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 외에도 익숙하지 않은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시행착오를 겪어야 할 것, 

조직 문화, 사람, 업무 등 그 누가 되었던 간에 모두에게 배운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더욱 빠른 시간 내에 적응할 수 있을 것이며, 더욱 멋진 직장생활을 할 수 있을 것 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매니아컨설팅그룹이 알려드릴 직장생활 꿀팁!은 여기까지 인데요!  새로운 시작을 하는

여러분들에게 더욱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내일은 더욱 유용하고 

매니아스러운 정보와 소식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