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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니아씨 이야기

직장인을 위한 명함예절 !

 

 

안녕하세요 매니아컨설팅그룹입니다 :)

이제 2016년까지 딱 한 달 남았습니다.

신년 계획 잘 세우시고 계신가요?

오늘은 2016년 멋진 예비 신입사원분들을 위해 기본적인

명함예절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시다시피 명함은 성명, 주소, 직업 등을 기입한

작은 종이를 의미하는데요. 옛날 중국에서 대나무를

깎아 이름을 적은 것에서 부터 시작 되었다고 합니다!

명함은 회사,개인의 신분을 증명하는 것이기 때문에 명함을

 주고 받는 간단한 행동 하나하나가 첫인상에 많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 명함 여분을 꼭 준비해서 다닐 것

평소에 명함을 잘 쓰지 않는 일을 한다고해도

언제 어떤 일이 생길 지 모르기 때문에 필히

유사시를 대비해 가지고 다녀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또한, 상대방이 명함을 내밀었을 때 본인도 즉시 건넬 수 있도록

꺼내기 쉬운 공간에 보관해야 합니다 :)

 

 

 

 

* 명함 건네기

직급이 낮은 사람이 높은 사람에게

연소자가 연장자에게

미혼자가 기혼자에게

남성이 여성에게

후배가 선배에게

방문한 사람이 방문한 곳의 직원에게 먼저 건넬 수 있도록 합니다.

 

* 명함을 먼저 건네는 경우

명함은 기본적으로 직급이 낮은 사람이 높은 사람에게 먼저 건네야 합니다.

상대방의 회사를 방문 했을 경우에는 방문한 사람이 먼저 건네며

명함을 건넬 때는 반드시 일어서서 건네야 한다는 것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피치 못할 상황이 생겨 앉아서 받아야 할 경우에는 미리 양해를 구하세요~:)

또한 명함은 상대방의 가슴 높이에서 두 손으로 전달 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 명함을 받는 경우

명함을 두 손으로 건네는 것과 마찬가지로

상대방이 건넨 명함을 받을 때도 두 손으로 받아야 하며

손가락으로 상대방의 이름을 가리지 않도록 주의 하세요!

또한 상대방에게 명함을 건네 받는 즉시 명함꽂이에 넣는다거나

아무데나 놓으면 큰 실례라는 것도 알고 계셔야 한답니다.

 

명함은 가벼운 목례와 함께 건네 받으며 간단히 상대방의 정보를 확인하고

기억 할 수 있도록 되내어 본 뒤 테이블 위에 놓고 대화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D

이 외에도 상대방이 보는 앞에서 명함에 메모를 하거나

명함을 지갑에 넣은 후 뒷주머니에 넣는 것은 큰 실례이니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2016년에 멋진 신입사원이 되기 위해서

직장 예절을 미리 공부 해간다면 더욱 멋진 한 해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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