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의 정석!

매니아컨설팅그룹 '폴라'







안녕하세요. 매니아컨설팅그룹 입니다 :) 어느새 주말을 앞둔 목요일이 되었습니다.

남은 목요일, 금요일도 잘 마무리하시길 바라며, 내일은 더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매니아컨설팅그룹의 '폴라' 마케팅에 관해서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


먼저 폴라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폴라는 2015년 네이버가 출시한 모바일 기반의 사진 및 

동영상을 공유하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로, 인스타그램과 같이 이미지 기반의 SNS와 유사합니다. 

또한 폴라는 실시간과 반응성을 고려한 인기 키워드 '해시태그(#)'를 기반으로한 플랫폼으로 

관심사 자체를 팔로우하여 소통이 가능한 SNS입니다! 








매니아컨설팅그룹 역시 폴라의 매력을 최대한 이끌어낸 폴라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
네이버 모바일에서 검색할 때 '실시간 인기 태그'에 폴라가 노출되고, 이미지 네이버 검색 겨로가에도
실시간으로 노출이 되어집니다. 이 외에도 활발한 소통이 일어나는 이미지 반영으로 
최신 트렌드를 확인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SNS인데요! 

위에서 말씀 드렸다시피 관심사 해시태그 기능을 중심으로
간단하게 관심사를 검색할 수 있으며 사진, 동영상을 기반으로 실시간 공유가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 대상과 관심 있어 하는 타겟을 대상으로 확산에 매우 용이합니다 :)







폴라는 인스타그램과 유사하면서도 폴라만의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관심사 및 해시태그에 대한 팔로잉을 하는 대상 중심이라면 
폴라는 지인과 관심을 대상으로한 사람 중심의 팔로잉이며 인스타그램은 
시즌 이슈에 따른 탑 해시태그 노출로 일상중심이라는 것이 특징이며 
폴라는 트렌드에 민감하여 유명 연예인 등의 중심으로 하나의 이슈와 그와 비슷한
콘텐츠들이 유행하며 핫피플을 이용한 이슈 양산에 적합한 SNS채널 입니다.







폴라의 가장 큰 매력은 타인과 관심사를 통해 쉽고 빠르게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며, 
사진과 동영상으로 관심사를 소통하며 관심사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심사를 기반으로하여 해시태그를 통해 정보를 찾고 있는 유저들이 운영 플랫폼으로 
모여 좋아요나 팔로워가 쉽게 늘어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을 가진 폴라로 배포를 진행한다면 관심사 내 핫 트렌드를 알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노출되어 호응을 얻을 수 있는 사진 중심 콘텐츠로 모바일 네이버 검색 혹은 폴라 앱 이용 시 
검색어에 따라서 해시태그 위주로 노출이 되어 타겟 적중률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본인의 
사적 영역에서 최대한 관심사를 공유하면서 즐기는 SNS채널이기 때문에 자발적 바이럴 양산도 가능 합니다!

매니아컨설팅그룹은 이러한 폴라의 특성을 모두 파악하여 최대한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폴라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