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낵컬처란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혹시 스낵컬처 라는 단어를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스낵.. 과자.... 과자문화..(죄송합니다...;;;)
스낵컬처란? 짧은 시간 동안 간편하게 즐기는 문화, 예술, 여가 소비!!
더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지하철역이나 병원 등에서 작게 열리는 음악회나 문화활동
그런 것들을 바로 스낵컬처라고해요.
이러한 트렌트가 생긴 이유가 바로 바쁜 현대인에게 잠시나마 짧게라도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것에서 나왔을텐데요.
특히 최근에는 국민 대부분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대중화"가 이루어지면서
유튜브, 피키캐스트, SNS, 웹툰 등이 최근 스낵컬처의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답니다.
한국인의 하루 스마트 이용시간은 무려 219분!! 3시간 39분 정도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아마 더 이용하는 분들도 계시겠죠...?
아무튼 이렇게 스마트 이용시간이늘어나고 자연스럽게 모바일 컨텐츠들도 진화하게 되는데요.
우리 모바일 컨텐츠를 이용할 때 시간이 다소 소요되는 것들보다는 길이가 짧은 것들을 선호한다고해요.
짧은시간에 가볍게 간식을 먹듯이 소비하는 컨텐츠가 바로 스낵컬처라고 할 수 있는 것!!!!
특히 피키캐스트의 경우 가장 핫한 이슈에서부터 연애, 패션, 배경화면, 연예인 이야기, 정보, 웹툰 등등
정말 다양한 것들을 볼 수가 있는데요.
저도 가끔 피키캐스트를 심심할 때 이용하는데 꽤.. 재밌어요!!!!!
이러한 다양한 모바일 컨텐츠가 늘어나면서 이용자(잠재적인 소비자)들은 지루한 시간을
채울 수있는 컨텐츠를 읽어서 좋고 기업에 입장에서는 브랜드 노출을 거부감없이 자연스럽게
노출할 수 있어서 좋고!
소비자, 기업 모두 긍정적인 효과를 낼 수 있어서 좋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매니아인들 뿐 아니라 많은 직장인, 학생분들은
버스나 지하철 안에서 스마트폰 이용하면서 시간을 보내시고 계실텐데요.
여러분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스낵컬처가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