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쓰이는 온라인 광고 용어
안녕하세요, 매니아컨설팅그룹입니다 :D
저번 포스팅에선 마케터 자격증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자격증 공부하기 전에 실제로 자주 쓰이는
온라인 광고 용어들에 대해서 먼저 알아볼까요?
[ 객단가 ]
객단가란, 고객이 1회 구매 시 평균 결제 금액을 말합니다.
일정기간의 매출액을 그 기간의 고객수로 나누어 산출하는 것으로
매출액을 분석하는 중요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향후 매출을 증대시키기 위해 객단가를 향상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 KPI ]
KPI란, 광고목표를 뜻합니다.
많은 기업들이 이제까지 주료 측정가능성을 고려한 지표
즉 매출, 비용 등 재무성과를 주된 지표로 활용했습니다.
그러나, 재무성과는 어떠한 활동을 통해
성과를 달성할지에 대한 정보를 주지 못한다는 한계가 있어서
기존 성과지표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나온 방식이 KPI입니다.
[ CTR ]
CTR이란, 클릭률을 나타내는 말로 노출대비 클릭수를 말합니다.
CTR엔 공식이 있습니다. 바로
(클릭수÷임프레이션) X 100
일반적으로 1~1.5%가 광고 할 만한 수치입니다.
[ 크롤링 ]
크롤링이란, 분산되어 있는 수많은 문서들을
검색 로봇이 수집하여 검색대상의 색인으로 포함시키는 기술입니다.
어느 부류의 기술을 얼마나 빨리 검색 대상에
포함시키느냐 하는 것이 우위를 결정하는 요소로서
최근 웹 검색의 중요성에 따라 발전되고 있습니다.
[ SEO ]
SEO란, 검색엔진에 검색했을 때 광고주의 콘텐츠가
상위에 노출되도록 관리하는 것입니다.
이미지 검색, 지역 검색, 구체적 업종에 대한 검색 등
여러 종류의 검색을 목표를 삼고 있습니다.
[ 브릿지페이지 ]
브릿지페이지란, 목표URL에 도착하기까지 일련의 과정을 말합니다.
요즘 소비자들을 단지 이미지, 디자인만 보지않고
이것저것 다 비교하기떄문에 일명 ‘헛클릭’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전화율을 높이는 전략적인 기획이 중요합니다.
[ 쿼리 ]
쿼리란, 검색 사용자에 의해 몇 회 조회 되었는지 나타내는 수치입니다.
요즘은 모바일 시장이므로
PC쿼리보다 모바일 쿼리가 2배 가량 높습니다.
[ ROAS ]
ROAS란, 광고 투자대비 매출율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에 있어서 ROAS와 ROI는 중요합니다.
어떤 광고상품에 투자를 해야 할지
결정하는 하나의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 광고버짓 ]
광고버짓이란, 광고집행에 염두하고 있는 비용입니다.
2011년에는 디스플레이 광고가 온라인 광고에서
가장 인기있는 포멧으로, 광고버짓의 39%를 차지했습니다.
[ ROI ]
ROI란, 광고 투자대비 수익률입니다.
ROAS와 ROI는 분명히 마케팅 용어로 쓰이지만,
ROI는 광고비 뿐만 아니라
여러 비용을 모두 포함한 투자금액 대비 이익이므로
ROAS 보다 더 넓은 의미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온라인 광고 용어에 대해서 많이 알아가셨나요??
매니아씨에서 소개한 용어 외에도 많은 광고 용어들이 있습니다.
우리 매니아씨도 온라인 광고 천재가 되는 그 날까지!
열심히 공부하는 매니아씨가 되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