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09 썸네일형 리스트형 착한 마케팅 코즈 마케팅 (Cause Marketing) 착한 마케팅 코즈 마케팅 (Cause Marketing) 소비자가 물건을 구입하는 것 만으로도 사회 공익에 도움이 된다면..?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내가 구입한 물건으로 인해 사회 공익에 기여할 수 있다는 뿌듯한 마음을 가지고 기꺼이 그 물건을 구입하게 될 텐데요. 소비자의 이런 심리를 마케팅에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요. 바로 일명 착한 마케팅이라 불리우는 '코즈(Cause) 마케팅' 입니다. 코즈마케팅이란 기업의 경영 활동과 사회적 이슈를 연계시키는 마케팅으로 기업과 소비자의 관계를 통해 기업이 추구하는 사익과 사회가 추구하는 공익을 동시에 얻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기업의 대의명분(Cause)과 마케팅이 전략적으로 결합한다는 의미로 ‘코즈 연계 마케팅(Cause Related Mark.. 더보기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