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

어려운 제품명 대신 뇌리에 콕 박히는 펫네임 마케팅 안녕하세요. 매니아컨설팅그룹입니다J 경쟁이 치열해진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나만의 특별한 무언가가 필요하죠?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해 탄생한 마케팅, 바로 펫네임 마케팅입니다. 펫네임마케팅이란 무엇인지,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그 효과는 어떠한지에 대해 지금부터 살펴볼까요? 펫네임마케팅이란? : 기업 또는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조금 더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해 만든 목적의 마케팅으로 정식 명칭 이외의 애칭을 사용하는 기법.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김춘수 시인의 ‘꽃’ 이라는 시 입니다. 워낙 유명한 시라서 모르시는 분들이 없으실텐데요. 이 시구와 같이 ‘이름’은 우리에게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름을 부르는 행위는 어떤 대상을 기억하고 그것을.. 더보기
기업, 감성을 마케팅하다! 서체 마케팅 안녕하세요. 매니아컨설팅그룹입니다J 내노라 하는 이름있는 기업들의 서체 마케팅. 비용도 시간도 만만치 않은 [기업 서체 만들기] 그들은 왜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면서 서체를 만들고 무료 배포 할까요? 우선 서체마케팅이 무엇인지부터 살펴보아야 할 거 같은데요:D 서체마케팅이란? : 기업이 자신들의만의 서체를 개발하여 기업의 이미지와 아이덴티티를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는 것 이미 기업들은 블로그 / 카페 / SNS / TV / 라디오 / 옥외광고 등을 통해 브랜드를 어필해왔습니다. 다양한 매체들을 통해 대중들에게 더욱 가까이,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함이었는데요. 서체 마케팅도 그 일부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업만의 전용 서체를 개발하여 제품 / 광고 등에 서체를 녹임으로써 브랜드 정체성을 더욱 강조하여 소비자.. 더보기
마케팅 추천 도서 BEST 3 안녕하세요. 매니아컨설팅그룹입니다J 마케터라면 응당 그에 맞는 지식을 갖추고 있어야 하는 법!그렇지만 마케팅을 어디서 배워야 하는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오늘 매니아씨 이야기 집중해서 읽어보셔야 겠는데요? 기억나시나요?저의 2017년 새해 목표 중에 하나가 책 24권 읽기입니다^^그 24권 중에 세 권은 지금부터 말씀 드릴 책이 될 거 같은데요?매니아씨가 추천하는 마케팅 추천 도서 BEST 3.지금부터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D 1) 마케팅 통찰력: 마케팅의 핵심을 꿰뚫는 18가지 깨달음, 마케팅 천재를 만드는 첫 번째 이야기. 마케팅 마인드, 마케팅 사고, 마케팅 실행을 180˚ 바꿔주는 최고의 마케팅 교과서라 불리는 책입니다.초보마케터들이 읽기 쉽게 풀어 놓은 입문용 도서인데요.마케팅에 관심은 많.. 더보기
뻔한 마케팅은 NO, FUN한 마케팅! 안녕하세요. 매니아컨설팅그룹입니다J 요즘 색다른 마케팅 참 많죠? 마케팅이란 알다가도 모르겠고, 모르겠다가도 아차! 싶고… 무수히 많은 종류의 마케팅을 알아가기란 쉽지 않아요. 이렇게 넓디넓은 마케팅의 바다 속으로 풍덩 빠져 볼까요? 다들 매니아씨 이야기 속으로 풍덩~ 오늘 알아볼 마케팅은 바로! [뻔한 마케팅은 NO, FUN한 마케팅] 입니다. FUN 마케팅, 지금부터 파헤쳐 볼까요?! FUN 마케팅이란? 제품 + 기발한 아이디어 + 색다른 재미 = 소비 욕구 상승 기존 제품에 기발한 아이디어와 색다른 재미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소비문화를 구축시키는 마케팅 기법을 FUN 마케팅 기법이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키덜트 마케팅을 들 수 있어요. 그럼 지금부터 성공한 FUN 마케팅을 살펴볼까요? 1) 세.. 더보기
당신의 유리지갑을 노리는 심리마케팅 안녕하세요. 매니아컨설팅그룹입니다J 월급 도둑이라도 있는 걸까요? 왜 항상 내 지갑은 텅텅인건지… 왜 내 통장은 항상 텅장인건지… 항상 스치듯 지나가는 우리의 월급! 도대체 어디로 실종 된걸까요… 그건 바로 우리의 지갑을 노리는 심리마케팅 때문이 아닐까요? 우리의 지갑을 노리는 심리 마케팅!! 어머 이건 꼭 사야해! 사야지 없어지는 병에 걸리고 말아버린 우리들. 사지 않으면 자기 전에 꼭 머릿속에 떠다니고..저만 그런 거 아니죠?^^ 지금부터 우리의 통장이 텅장인 이유를 파헤쳐보겠습니다. 1) 칵테일파티 효과 : 칵테일파티나 잔치에서처럼 여러 사람들이 모여 한꺼번에 이야기하고 있음에도 자신이 관심을 갖는 이야기를 골라 들을 수 있는 것. 아무리 스팸이 많이 와도, 전단지를 많이 받아도 내 관심 분야가 아.. 더보기
13억 중국시장 마음을 사로잡다 안녕하세요. 매니아컨설팅그룹입니다J 전 세계 시장을 좌지우지 하는 중국. 13억 인구가 단단히 자리잡고 있기 때문인데요^^ 마케터라면 잊지 말아야 할 곳! 바로 중국시장입니다. 중국시장을 사로잡기 위해서 지금 어떤 마케팅이 핫한지, 앞으로 어떤 마케팅을 펼쳐야하는지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1) 소셜 미디어에 주목하라 BATS 누적 이용자 수가 39억명이라고 해요. BATS란? 바이두(Baidu) : 중국 최대 검색엔진 알리바바(Alibaba) : 중국 최대 온라인 전자상거래업체 텐센트(Tencent) : 중국 인터넷 서비스 및 게임 서비스 시나웨이보(Sina Weibo) : 중국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누적 이용자 수가 39억명이나 된다니, 그 숫자가 가늠이 안되네요. 앞으로 더욱 다양해지고 이용자도 늘어.. 더보기
연초에 읽기 좋은 책 안녕하세요. 매니아컨설팅그룹입니다J 혹시 새 해 목표로 ‘독서’를 선택하신 분들 계신가요? 저는 올 해 목표로 책 24권 읽기를 선택했어요. 그래서 알아보는 오늘의 주제! 바로 연초에 읽기 좋은 책입니다^^ 매니아씨가 추천하는 연초에 읽기 좋은 책! 2016년과는 다른 2017년의 나를 만들기 위한 책을 살펴보겠습니다. 1) 테크피리언스_김대영/이철환 이 책은 현존하는 최고의 기업들이 도입하여 적극적으로 실행에 옮기고 있는 테크피리언스 마케팅을 주제로 풀어가는 책입니다. 테크피리언스는 테크놀로지(Technology : 기술) + 익스피리언스(Experience : 경험)을 결합한 말로 기술을 이용하여 고객에게 기업 제품의 핵심 가치를 강화시킬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마케팅 개념이자 방법론입니다... 더보기